28 Jun
28Jun

홀덤을 플레이하는 많은 사람들의 경우 굉장히 쉽게 생각하여 죽을 때는 죽고 이길 때는 조금이라도 더 많이 이기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 게임인 것 같다.

물론 무작정 틀리다고 할수는 없지만 텍사스 홀덤의 경우엔 단순히 그러한 생각만을 가지고 게임을 플레이하게 된다면 승률이 바닥을 찍는 것을 머지않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따라서 오늘은 홀덤을 즐길때 우리들이 알아야하는 꿀팁인듯 꿉팁아닌 꿀팁같은 간단한 팀들에 대해서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자.


일단은 너무나도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필자가 앞으로 설명하는 꿀팁은 홀덤에 국한해서만 돌아가는 사실을 다시한번 알려주며 시작하고자 한다.

만약 우리가 홀덤을 시작을 하고 나면 우리에게 A-J 나 A-10을 사용하여 가끔 공략할 수 있는 A-K와 A-Q를 포함하는 포켓을 10~A인 Top 10 핸드를 플레이해 봐야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직접 플레이를 해본다면 종국에는 우리들의 뜻대로 안되고 상대방에 의해서 홀덤의 판세가 크게 휘청이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들이 홀덤을 즐기면서 레이즈를 시작할 때에는 텍사스 홀덤 테이블 전체가 다른 방향성을 가지고 나아가는 방향으로 진행 될 것이고 그 노력에 대해서 우리는 아무것도 얻지 못할 가능성이 커진다는 것이다.

텍사스 홀덤 발전의 다음 단계는 바로 사람들과 함께하는 홀덤의 경우에는 게임에 약간의 속임수를 포함 하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낮은 페어 혹은 수딧 커넥터와 같은 특정한 핸드를 플레이하게 되면 변화를 겪게 되는 특징인데 이 핸드를 놓치게 된다면 우리들은 아마 이길 수 있는 경우의 수는 굉장히 줄어들게 될 것이다.

또한 우리들이 홀덤을 플레이하면서 괜찮은 핸드를 만나게 된다면 콜을 하게된다는 아주 쉬운 공식을 알고 있을 것이다. 

이러한 경우에는 만약 정말로 괜찮은 핸드가 맞으면 우리들은 그 핸드를 유지할 것이다. 

만약 우리들의 앞에 다른 홀덤 플레이어가 있다면 우리들은 그의 벳을 콜 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스스로 먼저 베팅해야 하는데 우리들이 원하던 것을 갖췄기 때문에 그것을 가지고 플레이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이다.

문제는 홀덤은 그 특성상 우리들이 오직 딜러와만 상대하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이라는 것인데 따라서 상대방이 우리들의 핸드에 맞서서 계속해서 플레이하고 있다는 점을 항상 유의해야 한다는 것이다. 

플랍 K-3-8과 우리는 포켓 3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하고 상대방의 배팅에 대해서 체크를 마친후에 우리들은 테이블에 배팅을 하게 될 것이다.



이때 만약에 상대가 체크 레이즈를 부르기만 한다면 우리들은 스스로 함정에 빠진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이러한 홀덤의 여러사람과 함께 플레이한다는 특성 덕분에 우리들은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상대방이 어떠한 플레이를 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만 한다. 

만약 우리들이 홀덤을 플레이하면서 상대방이 콜을 부른다면 최악의 상황은 아닌것이다. 

특히 예시의 핸드의 경우에는 잠재적인 핸드에서의 레인지가 우리를 이길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른 잠재적인 위험에 대해서도 우리들은 언제나 조심스럽게 접근해야한다.

또한 우리들은 핸드가 별로 좋지 않다면 과감하게 폴드를 해야하는데 괜찮은 핸드가 맞지 않으면 미래는 거의 정해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끝으로 “Fit” 나 “Fold” 접근 방식을 사용하게 된다면 플레이를하는 중간중간에 혼합하여 텍사스 홀덤 테이블에서 때로는 소규모의 시드 모니로도 더 많이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정석에서 벗어난 플레이 방식으로 돈을 버는 것이 좋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공식에 맞지 않으면 폴드를 외칠수 있게 하는것도 굉장한 멘탈과 꾸준한 훈련이 필요하다. 

만약 우리들이 플랍 이후나 턴 이후에도 이러한 훈련을 거치지 않았다면 돈을 잃고 수익이 손해로 바뀌는 것또한 순식간 일 수 있다는 것을 항상 기억해둬야 할 것이다.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