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Mar
21Mar

참고 기다리기

사람들이 홀덤을 즐길때의 가장 큰 문제중 하나는 잘 참지 못한다는 점이다. 

토너먼트식 경기인 홀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리들에게 강한 핸드가 올 때까지 참을줄 알아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떨어지도록 내버려  두도록 하자

토너먼트의 목표는 무조건 돈을 많이 벌자고 생각하기 보다는 다른 사람들보다 오래버티는 것으로 잡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들을 떨어뜨리는 것이 아이고 다른 사람들이 혼자 스스로 떨어져 나가게 해야한다.  

칩에서 앞서 나가는 상황이더라도 괜히 상대방의 블러핑 같은 것을 확인하기 위한 콜을 남발 하지 않아야 한다.


위험을 감수할거면 일찍 해라

만약 본인이 참는다는 것이 불가능하며 좀 더 과감하게 플레이하고 싶다면 초반에 블라인드가 낮을 때부터 시도하는 것이 좋다. 

그 이유는 바로 플롭도 자주 볼 수 있고 콜도 더 자주할 수 있으니까.



새로운 테이블에 들어가면 다른 사람들을  파악하라

홀덤의 경우에는 딜러와의 싸움이 아닌 다른 사람들과의 싸움이기 때문에 처음 새로운 테이블에 들어가게 된다면 우리들이 가장 먼저 해야할 것은 분위기 파악이라는 것을 잊지말자.


함정을 주의하자

보통의 토너먼트에서는 일반 게임보다 더 함정 플레이를 자주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다. 

위험한 플롭이 깔려 있는 경우라면 레이즈를 외칠때 더욱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


올인을 두려워하지 말라

배팅액이 한계가 없는 토너먼트에서는 적어도 한번내지는 두번 정도는 올인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온다. 

우리들에게 굉장히 좋은 핸드를 왔고 만약에 누군가가 따라올 준비가 된 상황이 오는 경우가 있다.

이 때 올인을 두려워하여 놓치지 말아야 한다.


드로우 패로 올인을 하지  말라

위와 상반대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지만 올인은 이길 수 있는 확신이 있을 때에만 해야한다. 

일반적으로 드로우 핸드로 올인을 하는 것은 판돈대비확률(Pot Odds)상으로 맞지 않는다.



블라인드를 훔치기 위해  노력하라

뒷자리에서 배팅을 하는 경우라면 블라인드를 훔치기 위한 레이즈를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블라인드가 작은 것 같지만 한 라운드를 기다릴 수 있는 자금이다.


칩이 적은 사람을 괴롭혀라

같이 플레이하는 사람중에서 칩이 적은 사람이 있다면 그를 압박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당신보다 칩이 더 적은 사람들과 대결을 하다 보면 기권을 통해서 작은 팟을 이기는 일이 더욱 많이 일어나게 된다.


후반에 칩이 많다면 타이트하게 가라

만약에 우리들이 후반에 칩이 매우 많다면 매우 타이트하게 할 필요가 있다. 

칩이 적은 플레이어들은 항상 올인을 시도하기 마련인데 굉장히 좋은 핸드를  잡았을 때까지 기다려 이를 받아먹는 것이 중요하다.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