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 Jul
19Jul

텍사스 홀덤을 즐기면서 우리들은 왜 레이즈를 외치는 것일까? 이 질문 자체가 우습게 느껴지는 사람들이 있겠지만 사람이란 저마다의 목적을 가지고 레이즈를 외칠것이다. 

하지만 홀덤에서 다른 플레이어의 레이즈를 외치는 것이 무슨 목적인지를 이해하는 것이야 말로 혼자하는 카지노 게임이 아닌 홀덤에서 가장 기초적인 사항일 것이다.

여기에서 더 나아가 우리들이 숙련된 홀덤 플레이어가 되기를 원한다면 어째서 레이즈를 외치는지에 대해 반드시 이해를 해야만 한다. 

“왜 내가 레이즈를 외쳐야 되는 것인가?” 이것이 홀덤이나 포커 입문자들의 공통된 생각일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을 하고있다는것 자체만으로도 초보이며 홀덤이나 포커에서 이기기는 요원할 것이다.

텍사스 홀덤에서 우리들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공격적인 스타일을 추구해야 하는데 이러한 공격적인 스타일이 바로 배팅에서 특히 레이즈를 외치는 것에서 부터 나오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렇게 중요한 배팅 또는 레이즈를 외쳐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자.


공격적인 배팅과 레이즈하는 4가지 이유

1. 홀덤에서 배팅은 강력한 핸드를 보호하는 수단이 될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에 우리들이 프리 플랍에서 레이즈를 외칠경우에 헤즈업 상황을 원하는 경우일 것이다.

만약 3명 이상의 멀티웨이 팟의 경우에는 우리들이 시작할 때  AA 같은 강력한 핸드를 가지고 있어도 플랍 이후에 상대방의 투페어나 스트레이트 같은 깐짝핸드들에게 역전당하는 일이 많을 것이다. 

이 말은 즉슨 우리들이 강력한 핸드를 가지고 있을 때는 팟에 여러 명이 있을 때보다 당연히 헤즈업 상황일 때 팟을 가져갈 수 있는 확률이 더욱 높아지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안 좋은 핸드를 들고 있는 사람들에게 플랍을 못하게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좋다는 뜻이된다.


2. 홀덤에서 배팅을 어떻게 가져가냐에 따라서 우리들이 핸드를 컨트롤 할 수 있게 해주는 역활을 한다. 

홀덤에서 AK 같은 핸드로 레이즈를 외치고 플랍을 실수했을 경우를 상정해보자면 우리들은 종족 C-BET을 함으로써 팟을 가져갈 수 있는 경우가 생긴다.

우리가 프리 플랍에서 레이즈를 외쳤기 때문에 테이블 위의 다른 사람들은 우리들의 컨벳에 대해서 폴드할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는 말이다.

우리가 프리 플랍에서 강력한 핸드를 주장했기 떄문에 플랍에서는 주도권을 우리에게로 가져올 수 있게되고 상대방으로 부터 플레이할 때 존중 받기 쉬워진다. 



3. 홀덤에서 배팅은 우리들에게 강력한 핸드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해준다. 

대부분의 경우 레이즈를 하는 것은 우리들이 좋은 핸드를 갖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게 된다. 

우리들이 상대방보다 좋은 핸드를 가지고 있다고 만약 확신이 든다면 상대방이 팟에 더 많은 돈을 배팅하기며 우리들을 따라오기를 원할 것이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가진 좋은 핸드에 대한 보상을 의미한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4. 홀덤에서 공격적인 배팅은 같은 테이블의 다른 사람들을 폴드시킬 수 있다. 

홀덤에서든 그냥 일반 포커 플레이어들이든 사람들과 같이하는 게임의 경우에는 블러핑이 아주 중요한데 블러핑은 때때로 상대방이 우리들보다 더 좋은 핸드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우리들의 배팅에 상대를 폴드시킬 수 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상대방이나 우리나 서로의 핸드 카드를 모르기 때문이다.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