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May
25May

도박이란 것을 자주 즐겨본 사람들은 느끼는 점일 수도 있겠지만 도박은 오로지 운으로만 좌지우지되는 것은 아니다. 

이러한 도박판에서 우리들이 만약에 돈을 벌기위해서는 철저한 자기관리와 함께 계획적으로 행해야지만 그나마 가능성이 생길 수 있다는 말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들은 도박에게 다가가는 자세자체를 바꿀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마치 우리가 도박을 단순히 즐기는 것뿐만 아니라 도박을 할때마다 우리는 일처럼 기계적으로 행동할 필요도 있다는 것이다.

오늘은 이렇게 우리들이 기계적으로 행동하기 위해서는 필요없는 도박 중독 증상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고 우리들 자신을 좀더 냉정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자.


---자기관리로 돈따러 가기---



1. 일이나 공부를 끝내지 않고 오직 도박만 생각하며 도박으로만 시간을 보낸 적이 있다.

2. 도박을 시작했기 때문에 나 자신의 인생이 불행해졌다고 느껴진 적을 가지고 있다.

3. 도박을 시작했기 때문에 나 자신의 사회적인 평판에 대미지가 간적이 있다.

4. 도박을 시작하고 나서 나 자신의 양심의 가책을 느껴본적이 있다.

5. 빚을 갚기 위해서 도박을 한 적이 있으며 꿈을 꾸고 있다.

6. 도박을 시작했기 때문에 나 자신의 꿈이 없어졌다고 느끼고 있다.

7. 도박으로 잃은 나 자신의 돈을 반드시 도박으로만 되찾겠다고 느끼고 있다.

8. 계획성 없이 빈털터리가 될 때까지 도박을 즐기는 중이다.

9. 물건을 팔아서라도 도박을 즐기고 있는 중이다.

10. 나 자신이나 가족들에게 들어가는 생활비가 도박을 즐기는 밑천보다 아깝다고 생각한 적이 있다.

11. 도박을 즐긴후에 가족들에게 소홀하다.

12. 처음에 계획했던 시간을 초과해서 도박을 즐기고 있는 중이다.

13. 도박에 사용하기 위한 밑천을 마련 하기 위해서 나쁜 일을 생각해본적이 있다.

14. 돈을 빌려서라도 도박을 즐기는 것을 바라고 있다.

15. 돈을 따고나서 또 판을 벌여 더 많은 돈을 따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다.

16. 걱정거리를 덜기 위해서 도박을 즐기고 있는 중이다.

17. 도박을 시작했기 때문에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는 중이다.

18. 부부 싸움이나 의견의 대립 혹은 좌절 때문에 도박을 즐기고 있거나 하고 싶다.

19. 짧은 시간에 도박으로 대박을 터트려서 인생을 바꾸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있다.

20. 도박을 시작했기 때문에 나 자신에게 위해를 가하거나 자살을 생각한 적이 있다.



위의 20가지 항목중에서 만약 자신에게 해당하는 항목이 7가지가 넘어간다면 도박 중독을 충분히 의심해 볼만하다. 

비록 내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가 먹튀없는 정싸 사이트를 소개하고 있고 도박을 즐기는 노하우들을 설명해주는 사이트이지만 그래도 누구의 인생을 파멸로 이끌고 싶지는 않다.

필자 뿐만아니라 흔히들 사람들이 말하는 예기이지만 어떤 좋은것이라도 지나치게되면 해가 된다고들 말하는 것을 들어본적이 있을 것이다.

아무리 즐겁고 아드레날린을 끌어올리는 일이 도박이라 할지라도 자신을 지옥으로 밀어넣는 다면 그것을 끊어내는 것 또한 굉장히 중요한 일일 것이다. 

우리들은 항상 도박을 즐겨야 하는 것이지 도박이 우리를 조종하면 안된다는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언제나 우리 자신을 돌아보고 지나치다면 절제할 줄 아는 자신을 만들기위해 노력해야 한다.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