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Jan
16Jan

블랙잭 카드 카운팅의 실제

카드 카운팅은 한가지 종류만 있는 것이 아니라 꽤나 많은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으므로 우리들이 그 모든 카드 카운팅 방법을 알아낸다는 것은 쉽지 않다.

따라서 오늘은 우리들이 직접적으로 조금이나마 쉽게 써먹을 수 있는 대중적으로 알려진 하이-로우 시스템의 구성과 운영 방법 및 훈련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1) 카드 카운팅에서의 숫자 매김

하이 로우 시스템은 각각의 카드에 해당하는 숫자에 아래와 같이 점수를 매기는 식으로 진행한다.


2) 카드 카운팅 러닝 카운터

위의 숫자 매김을 통해서 하이 로우 시스템은 아래와 같은 숫자 가감법에 의해 작동한다.

카드 : 10, 10 , 카운트 : -1, -1 , 러닝카운트 : -2

카드 : 5, 5, 7 , 카운트 : +1, +1, 0 , 러닝카운트 : +2

카드 : 3, 10, 10, 3, 5 , 카운트 : +1, -1, -1, +1, +1 , 러닝카운트 : +1위 

예시된 10장의 카드가 딜링되었을 때, 딜링 카운트는 +1 이 되게 된다.


3) 카드 카운팅 투르 카운터

투르 카운트 = 러닝 카운트 / 나머지 데크 수

A) 트루 카운트라는 것은 영어에서 유추해 볼 수 있는것과 같이 러닝 카운트의 계산이 나머지 카드와 상관 관계를 이룰 수 있도록 러닝 카운트를 조금씩 다시 조정하는 계산 방법이다.

B) 6데크에서 10 카드가 1장 딜링된 것과 1데크에서 10 카드가 1장 딜링된 것은 확률에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 이러한 방식이 필요한 것이다.

예를 들자면 아래의 예시는 1데크 게임에서 1 / 4 카드 13장이 딜링되고 러닝 카운트가 +5인 경우를 나타내고 있다.

딜링된 카드 : 10, Q, 5, 5, 4, 3 , 하이-로우 카운팅 : -1, -1, 1, 1, 1, 1 , 러닝 카운트 : +3

딜링된 카드 : 6, 3, 4, 5, 6, A, 2 , 하이-로우 카운팅 : 1, 1, 1, 1, -1, 1 , 러닝 카운트 : +5

즉, 투르 카운트의 경우에는 위의 수식을 통해서 +5 / (3 / 4) = +6.66…7

3 / 4데크(38장)가 남아 있을 경우에는 러닝 카운트 +5는 투르 카운터로 다시 재종하게 된다면 +7이라는 결과를 가져오게 되는 것이다.


4) 카드 카운팅 베이직 스트레티지와 러닝 카운트의 혼합

블랙잭 게임에서 사용되는카드 카운팅 중에서  최적의 기법은 베이직 스트레티지를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자먼 특정한 상황에서 따라서는 변화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것을 알아야 한다.

앞의 예시를 다시 한 번 반복하자면

예시) 딜러의 업 카드가 2라고 가정하면 우리들이 받는 카드의 합이 12라고 가정해보면 베이직 스트레티지 …….. 히트, 하이-로우 카운트가 +3 ……… 스탠드에 해당하게 된다.

그래서 이 상황에서 스탠드가 유리한지를 설명하자면

앞의 개별 카드의 효과에서 말했듯이 낮은 카드(2, 3, 4, 5)가 많으면 많을수록 우리들에게 불리하고 높은 카드(10, J, Q, K, A)가 많으면 많을수록 우리들에게 유리하게 진행되는 블랙잭의 특성상 여기서 사람들이 쉽게 착각할 수 있는 점인 +가 불리한 것이고 -가 우리들에게 유리하다는 것이다.

이말인 즉슨 하우스와는 반대 입장에 있기 때문에 현재까지의 카드가 +3이라면 로우 카드인 2, 3, 4, 5가 많이 나왔다는 증거가 되는 것이며 앞으로 나올 카드는 스탠드하는 것이 우리에게 유리한 판단이라고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다시 베이직 스트레지 차트로 표시해 본다면 다음과 같다.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