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 Jan
12Jan

블랙잭 카드 카운팅의 개별 카드의 효과

블랙잭에는 확률 싸움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수많은 전문가와 교수들이 확률을 계산한다고 저번 시간에 말한다가 있다 이러한 수많은 전문가들에 고견으로는 카드 카운팅이란 낮은 카드인  2, 3, 4가 많으면 많을수록 우리에게는 치명적이기 때문에 높은 카드인 10, A가 많으면 많을수록 우리들에게 유리하다는 확률적 통계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기법이다.

아래는 블랙잭 전문가중 하나인 피터 그리핀이 저술한 블랙잭 관련 책에 나와 있는 자료로서 라스베가스 규칙을 기준으로 한 수치를 나타낸 것이다. 



위에 공식에서 볼 수 있듯이 8은 블랙젝 이라는 게임을 하면서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며 가장 영향을 많이 끼치는 + 카드의 경우에는 5,  A, 10 순서로 많은 영향을 미친다. 

그 이유를 알아보자면 A 카드와 10 카드가 우리들에게 들어온다면 우리들은 pair A나 20, 혹은 블랙잭을 갖게 되기 때문이 가장 클것이기 때문이며 이렇게 되기만 해준다면 우리들은 매 게임마다 승리하는 것도 꿈은 아닐것이다.

또 5가 우리들에게 돌아간다면 더 많은 낮은 카드들로 인해 포인트는 높아질 것이고 HIT를 해야 할 필요가 있을 상황에서도 BURST를 하지 않으면서 큰수로 이어지기 가장 좋은 카드라는데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는 것이다.

이처럼 여러가지 범위에서 신경을 많이 쓴 카드 카운팅을 직접적으로 사용한다면 우리들의 블랙젝 라이프가 화려해질 수 있다는 것은 기정 사실과도 같은 것이다.


카드 카운팅 방법

1 카드 셔플링을 하는 순간부터 카운팅을 시작 (중요)

카드 셔플링을 하는 순간부터 카운팅을 시작하지 않는다면 사실 아무런 의미가 없는 것이 카드 카운팅일 것인데 그이유는 너무나 간단하게 카드 카운팅이 가능하기위해서는 어떤 카드들이 나왔고 버려졌고 남아있는 카드가 무엇인지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들은 천천히 기다렸다 셔플링 하는 순간부터 게임에 들어가 즐기기를 시작해야 한다.


2 매판 시작할 때마다 카운트 숫자가 높을 수록 배팅액을 올리고, 낮을 수록 배팅액을 내린다.

높은 숫자의 카드인 A와 10의 가치를 지니고 있는 카드들은 딜러보다는 우리들에게 더 도움이 되며 1을 뺀다.

낮은 숫자의 카드들 2, 3, 4, 5, 6은 우리들에게보단 딜러에게 더 도움이 되기 때문에 1을 더한다.

그외의 나머지 카드들인 7, 8, 9는 딜러나 플레이어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되지 않는 중립적인 카드들이기 때문에 카드 카운팅에 가감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보자면 우리보다 앞 차례의 플레이어가 A, 2, 3, 10, 4 = 20 을 받았다고 가정해보면, (-1)+1+1+(-1)+1= +1 이 되는 것이다.


3 카운트 숫자가 + 일수록,우리에게 유리한 뜻

1) 배팅액을 올려도 좋은 신호이다.

2) 더블다운으로 승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노려볼만 하다.

3) 우리가 블랙잭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진다.

4) 딜러가 버스트 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4 카운트 숫자가 – 일수록, 딜러에게 유리

1) 배팅액을 낮추며 숫자가 너무 낮은 경우에는 PASS 하여 아예 그 라운드는 넘기는 방법도 있다.

2) 더블다운 승률이 낮아진다.

3) 우리가 블랙잭이 나올 가능성이 낮아진다.

4) 딜러가 버스트의 가능성이 낮아진다.


5 실제 카드 카운트 계산하기

앞에서 언급했듯이 실제 카지노에서는 한 개의 덱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여러 개의 덱을 사용한다. 

이러한 이유로 한 개의 덱을 사용할 때의 +5는 다섯 개의 덱을 사용할 때의 +5보다 5배의 차이가 있듯이 남아있는 덱의 숫자에 따라 카운트의 가치도 달라지게 된다는 점은 주목할만 하다.

따라서 실제로 카운트를 구해 계산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하다.

실제 카운트 = 현재 카운트 ÷ 남은 덱


댓글
* 이메일이 웹사이트에 공개되지 않습니다.